[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2024년 새로운 한 해의 본격적인 시작을 앞둔 연휴에 즐길 수 있는 네이버·카카오 웹툰 4편을 모아봤다.
◇절친과 남편의 불륜을 목격한 날, 난 죽었다…'내 남편과 결혼해줘'
2021년 11월 네이버 수요웹툰으로 공개된 로맨스 판타지(로판)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네이버시리즈 웹소설 원작의 웹툰으로 제작된 데 이어 최근 드라마로도 재탄생했다. 동명의 드라마는 티비엔(tvN) 새 월화 드라마로 2024년 1월 1일 첫 방영된다.
웹툰 원작의 주인공은 암 말기 판정을 받은 37살의 이지원. 고등학교 동창인 박민환과 결혼했지만 그는 병에 걸린 지원을 챙기는 대신, 고등학교 시절부터 지원의 가장 친한 친구였던 정수민과 바람을 피운다. 아픈 몸을 이끌고 들어간 집 안에서 둘의 불륜 현장을 목격한 지원은 민환과 수민에게 따지지만 민환과의 몸싸움 끝에 머리를 부딪혀 사망하게 된다.
눈을 뜬 지원은 10년 전으로 돌아간 모습의 자신을 발견한다. 아프기 전, 그리고 민환과 결혼하기 전에 모습으로 돌아간 지원은 전생에서의 삶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 또 더 행복하게 살기 위해 자신이 과거에 저질렀던 잘못된 판단들을 바꾸고자 한다.
◇우리 강아지가 인간으로?…코미디 일상물 '마루는 강쥐'
아기자기한 그림체와 귀여운 캐릭터로 인기를 끌고 있는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는 2023년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젊은 독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모죠의 일지'로 데뷔한 모죠 작가의 두 번째 작품으로, 작가 특유의 개그 코드를 활용해 개그 장르 웹툰 중에서 최고 인기작 반열에 올랐다는 평가를 받는다.
주인공 최우리는 반려견 마루와 3년째 자취 중이다. 어느 날 드라마 '너는 강쥐'에서 강아지가 잘생긴 남자로 변하는 모습을 보면서 황당해했지만 다음날 반려견인 마루가 인간 아이의 모습으로 변하면서 다양한 사건을 겪는다.
마루는 인간으로 변해도 여전히 강아지 시절의 습성을 지니고 있다. 마루의 순수함이 사고를 만들어 내지만 마루의 도움으로 문제가 해결되기도 한다. 이웃들과 갈등이 생기고 해결되는 에피소드를 유머러스하게 다루고 있다.
◇두 아이의 가장이 된 한 여자의 이야기…'더 그레이트'
누적 조회 수 400만회를 기록한 카카오웹툰 '더 그레이트'는 '이태원 클라쓰'의 광진 작가와 '나빌레라', '랑데부' 등의 작화를 담당하며 사랑 받은 지민 작가의 첫 협업작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주인공 유보라는 두 아이의 가장이자 엄마다. 한때 꿈꾸는 소녀였지만 지금은 가장인 유보라의 시선과 이야기를 따라가며 유보라의 아들, 딸 등 저마다의 사연과 이야기를 품은 등장인물의 이야기를 그려낸다.
천애 고아, 중졸(중학교 졸업), 전과자에서 호프집 프랜차이즈 대표를 꿈꾸는 주인공 박새로이 등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린 '이태원 클라쓰'처럼 '더 그레이트'도 보통의 일생을 담은 드라마인 듯 하지만 결코 평범하지 않은 인물들을 깊이 있게 조명한다. 지민 작가 특유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작화가 작품의 감동을 고조시킨다는 평가를 받는다.
◇평범한 직장인 이희나, 던전으로 떨어졌는데…'던전 안의 살림꾼'
2023년 12월 말부터 연재를 시작한 '던전 안의 살림꾼'은 액션 판타지와 로맨스 판타지 장르를 결합한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2023년 12월 23일 기준 카카오페이지 웹툰 로맨스 판타지 주간 랭킹 2위를 기록하며 등장과 동시에 '인기몰이' 중이다.
웹툰 국내 누적 조회 수만 2억회 이상, 드라마도 글로벌에서 성공을 거둔 카카오웹툰 '사내 맞선'의 그림을 그린 NARAK 작가와 원작 각색을 담당한 들깨 작가가 합심한 기대작이다.
직장인 이희나는 야근을 하던 중 별안간 몬스터로 가득 찬 던전(미궁)에 떨어진다. 몬스터를 잡을 수 있는 헌터가 되고픈 유희나의 간절한 바람과 달리 그는 각양각색 요리 스킬과 알뜰살뜰 살림 기술을 보유한 직업 '살림꾼'으로 각성한다. 살림꾼으로 각성한 유희나가 S급 헌터 강진현과 우연히 얽히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유쾌한 에피소드와 설렘 가득한 로맨스를 곁들여 그려낸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