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스코, 최고 기술인 인터뷰 담은 '포스코 명장' 책 출간


2015년부터 포스코명장 제도 시행…"저력·경쟁력 설명"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포스코는 명장 24명의 인터뷰를 엮은 책 '포스코명장'을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포스코가 포스코 기능인 최고의 영예인 포스코명장 24명의 인터뷰를 엮은 책 <포스코명장>을 발간했다. 사진은 <포스코명장> 도서. [사진=포스코]

포스코는 2015년부터 뛰어난 기술은 물론 타의 모범이 될 만한 인품까지 겸비한 탁월한 직원을 선발해 예우하고 포상하는 포스코명장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매년 2~4명을 선발한다.

이 책은 최초로 선발된 손병락·조길동·권영국 명장부터 올해 새롭게 선발된 이영진·이선동 명장까지 투철한 직업관으로 명장의 반열에 오른 24인의 도전과 자부심 그리고 후배들에 대한 당부를 수록했다. 또 최소 30년 이상 근무해온 명장들의 직업적 성취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성장기와 인생관 등 진솔한 삶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들은 각각의 성취를 가능하게 한 원동력으로 '도전을 권하는 포스코 문화'를 꼽았다.

포스코 관계자는 "포스코명장은 도전을 권하고 현장·기술중시의 포스코 문화를 바탕으로 축적해 온 2만 포스코인의 저력, 그들이 만들어내는 포스코의 경쟁력을 설명하는 책"이라고 설명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 최고 기술인 인터뷰 담은 '포스코 명장' 책 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