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 생산·R&D 신입사원 채용…"고졸 이상 누구나 지원 가능"


국내공장 완성차 생산·남양연구소 R&D기술·디자인 모델러 등 총 3개 부문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현대자동차가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생산·연구개발(R&D) 인재 채용에 나선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아이오닉 5' 생산라인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아이오닉 5' 생산라인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는 18일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11일간 국내생산공장(울산·아산·전주)의 완성차 생산, 남양연구소의 R&D 기술, 디자인 모델러 등 총 3개 부문의 채용을 위한 서류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으로 연령, 성별의 제한은 없다. 서류 합격자 발표는 내년 1월 말이다.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내년 2월 초 인적성 검사를 실시하고, 2월 말~3월 초 1차 면접, 3월 말~4월 초 최종 면접, 신체검사 등을 거쳐 4월 말~5월 초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국내생산공장 완성차 생산 부문의 최종합격자는 2개 차수로 나뉘어 입사교육을 받는다. 1차수는 5월 말, 2차수는 6월 말부터 진행되는 입사교육을 거치며 차수별로 6월 말과 7월 말에 순차적으로 현장에 배치될 예정이다.

남양연구소 디자인 모델러 부문은 실기시험, 인턴실습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R&D 기술, 디자인 모델러 부문의 최종합격자는 6월 중 입사교육을 받게 되며 7월에 배치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 아래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차량 전동화 등 미래 산업 변화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모빌리티 기술인력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생산·R&D 신입사원 채용…"고졸 이상 누구나 지원 가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