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2023년 일본 인터넷에서 유행한 단어 100개 중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10위에 올랐다.
최근 일본 최대 스트리밍 서비스인 '니코니코'가 공개한 2023 '인터넷 유행어 100'에는 블루 아카이브의 인기 캐릭터 '미소노 미카'가 19위를 차지하는 등 블루 아카이브 관련 단어 10개가 포함됐다.
니코니코는 이용자들이 직접 편집하는 일본 온라인 사전 '니코니코 대백과'와 '픽시브 백과사전'에 올라온 모든 신조어·유행어 중 그해 가장 널리 유행한 단어 100개를 선정해 매년 발표하고 있다.
일본 인터넷 유행어 100에 포함된 외산 게임은 '블루 아카이브'와 오픈월드 PC 게임 '호그와트 레거시' 뿐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에 출시한 과거 2021년 단어 '블루 아카이브'가 88위를 차지한 것과 비교하면 2년 만에 순위가 급상승한 셈이다.
올 한 해 블루 아카이브는 수영복 콘셉트 등 업데이트에 힘입어 총 4차례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출시 이후 가장 큰 성과를 거뒀다.
넥슨게임즈는 "일본 시장에서 블루 아카이브가 영향력 지닌 IP로 자리잡았다는 의미"라며 "블루 아카이브가 올해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유례없는 흥행에 성공한 데에 힘입은 것"이라고 말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