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스카이라이프, 장애인·희귀병 환자 33명에게 휠체어 기부


폐방송장비 판매 기금 활용하는 환경보호형 사회공헌 활동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Move with 스카이라이프' 휠체어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는 'Move with 스카이라이프' 휠체어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는 'Move with 스카이라이프' 휠체어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Move with 스카이라이프'는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의 이동권 향상을 위해 사용자 맞춤형 휠체어를 지원하는 스카이라이프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안테나와 수신기 등 폐방송장비 판매 기금으로 휠체어를 지원하는 환경보호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금번 전달식은 장애인 수영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김동빈 선수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김동빈 선수는 뇌병변 장애가 있어 독립적 보행이 불가능해 휠체어 사용이 필수적이다. 평소 훈련과 수영대회 참가 등으로 잦은 이동이 필요한데 오래된 휠체어로 불편을 겪던 중 'Move with 스카이라이프'에 지원해 선정됐다.

KT스카이라이프는 올해 휠체어가 필요한 취약계층 장애인과 희귀병 환자 33명에게 1억5천만원 상당의 휠체어를 지원한다. 2021년부터 3년간 총 129명에게 5억원 규모의 새로운 휠체어가 전달됐다.

양춘식 KT스카이라이프 대표는 "올해까지 3년 동안 진행한 'Move with 스카이라이프' 사업으로 휠체어가 필수적인 장애인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스카이라이프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지원대상을 찾아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효빈 기자(x4080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스카이라이프, 장애인·희귀병 환자 33명에게 휠체어 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