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올해 구글서 '가장 많이' 검색된 레시피가 친숙한 '이것?'


[아이뉴스24 신수정 기자] 구글에서 올해 가장 많이 검색된 레시피는 한국 전통 음식인 비빔밥이었다.

세계 최대 검색업체 구글은 11일(현지시간) '올해의 검색어'를 발표했다. 이 올해의 검색어엔 한국 문화도 다수 포함돼 눈길을 끌었으며 특히 비빔밥은 레시피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구글에서 올해 가장 많이 검색된 레시피는 한국 전통 음식인 비빔밥이었다. [사진=픽사베이]
구글에서 올해 가장 많이 검색된 레시피는 한국 전통 음식인 비빔밥이었다. [사진=픽사베이]

구글은 지난해와 비교해 검색량이 급증한 검색어를 기반으로 전 세계에서 한 해 동안 가장 주목받은 검색어 순위를 매년 공개한다. AP통신에 따르면 구글은 지난 1월1일∼11월27일까지의 검색어를 이번 발표에 활용했다.

뉴스, 사람, 배우, 영화 등 다양한 부문의 순위가 공개됐는데, 레시피 부문 1위는 비빔밥이 차지했다. 특히 9월 첫 주 비빔밥의 검색량은 전달 대비 80%가량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돌의 기적으로 불렸던 걸그룹 피프티피프티의 '큐피트'는 노래 부문 5위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의(BTS) 멤버 정국의 히트곡 '세븐'은 10위를 차지했다.

또 '이스하엘·하마스 전쟁'은 뉴스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0월 7일 전쟁이 시작된 직후부터 검색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그 뒤를 6월 타이타닉호의 잔해를 관광하기 위해 심해 4000m 아래로 내려가 5명 전원이 사망한 '타이탄 잠수정'이 이었고, 3위는 2월 4만명 이상의 사망자가 나온 '튀르키예 지진'이었다.

세계 최대 검색업체 구글이 11일(현지시간) 발표한 '올해의 검색어'. [사진=구글 트렌드 캡처]
세계 최대 검색업체 구글이 11일(현지시간) 발표한 '올해의 검색어'. [사진=구글 트렌드 캡처]

2023년 구글 검색어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인물은 '다마르 햄린'이다. 그는 1월 미국프로풋볼(NFL) 경기 도중 심정지로 쓰러져 의식을 잃었었다.

영화 부문에서는 역대급 흥행을 이뤄낸 영화 '바비'가 1위에 안착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오펜하이머'는 2위에 올랐다.

/신수정 기자(soojungsi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해 구글서 '가장 많이' 검색된 레시피가 친숙한 '이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