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 넥슨, 부산 벡스코서 '2023 eK 리그챔피언십 시즌2' 결승


16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FC 프로 페스티벌'에서 결승전과 3·4위전 실시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는 18일 'FC 온라인'의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 '2023 FC 온라인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의 2라운드 개인 결승전과 3, 4위전을 진행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파이널은 FC 온라인의 최대 규모 오프라인 행사 'FC 프로 페스티벌' 3일차에 열리며, 페스티벌은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16일부터 4일간 개최된다. 개인전 순위에 따른 팀 누적 점수를 토대로 최종 1위부터 3위 팀은 차기 시즌에 진출하고 4위부터 7위 팀은 차기 시즌 진출권을 두고 승강전을 실시한다.

이번 시즌은 개인전 승점과 무관하게 'KT롤스터' '엘리트' '광동프릭스'가 차기 시즌 진출을 확정해 개인전 우승 타이틀에 더욱 관심이 쏠린다. 결승전은 노련한 운영을 뽐내며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KT롤스터 박찬화 선수와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한국 첫 e스포츠 메달을 획득한 KT롤스터 곽준혁 선수 간 집안싸움이 성사됐다.

이번 대회로 커리어 사상 처음 결승에 진출한 박찬화 선수는 최근 날카로운 중거리 슛과 침착한 수비력으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어 강력한 우승 후보 곽준혁 선수와 팽팽한 접전이 예상된다. 또 아시안게임 출전으로 시즌 초반 메타 적응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적응력을 보여준 곽준혁 선수가 작년에 이어 우승컵을 들어 올릴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아울러 두 선수가 소속된 KT롤스터는 지난 시즌 1 준우승 및 2022년 우승한 전적이 있으며, 박찬화에 이어 곽준혁 선수까지 결승에 진출하며 이번 시즌 팀 우승을 확정 지었다.

이 밖에 3, 4위전에서는 이전 시즌 우승팀인 엘리트로 이적 후 무서운 성장세를 보여주는 김유민 선수와, 지난 시즌 개인전 우승자 민태환 선수를 꺾은 광동프릭스의 강준호 선수가 자존심을 걸고 한판 승부를 펼친다.

지난 10월 개막한 2023 FC 온라인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는 총상금 3억원 규모로 'KT롤스터' '광동프릭스' '미래앤세종' 등 8개 팀이 출전했으며 프리뷰 쇼로 경기를 분석, 관전 포인트를 선보이며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리보는 지스타] 넥슨, 부산 벡스코서 '2023 eK 리그챔피언십 시즌2' 결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