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스카이라이프, 의정부시와 전동휠체어 지원사업 맞손


의정부 시내 장애인을 위한 '오토휠' 특별 할인가 제공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KT스카이라이프(대표 양춘식)와 의정부시가 지난 25일 의정부시청에서 의정부시의 스마트 전동 휠체어 대여 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양춘식 KT스카이라이프 대표, 김동근 의정부장, 박동현 하이코어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양춘식 KT스카이라이프 대표, 김동근 의정부장, 박동현 하이코어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스카이라이프는 의정부시에 '오토휠' 스마트 전동 휠체어를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가격부담으로 전동 휠체어 구매가 어려운 의정부 시내 장애인은 이를 의정부 시청에서 대여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로봇제어 기술 전문회사인 하이코어와 업무협약을 맺고 교통약자 및 시니어층의 이동 편의 증진과 차별적인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스마트 전동 휠체어 제품을 공동 개발했다.

현재 국내에 외산 전동 휠체어 제품이 일부 판매되고 있으나 가격이 높아 많은 이용자들이 수동 휠체어를 이용하고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개발 이유에 대해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하고 가벼운 전동 휠체어 제공을 통해 교통약자와 시니어층에게 스마트하고 편안한 이동 솔루션을 제공하고 일상의 효율을 높여 외출 시에도 즐거움과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양춘식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이번 MOU를 통해 의정부 시내 교통 약자가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우수한 품질의 스마트 전동 휠체어를 합리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스카이라이프는 앞으로도 사회의 다양한 계층에 가치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카이라이프가 출시한 전동 휠체어 오토휠은 320W의 충전식 배터리가 내장된 특수 휠과 휠체어 바디가 인체공학적으로 조합된 제품으로, 블루투스 기반의 무선 조이스틱을 통해 전동으로 실내외 어디든지 이동 가능하며 한번 충전으로 45km까지 움직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스카이라이프, 의정부시와 전동휠체어 지원사업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