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매부터 중고차 가격 보장까지"…기아, 'EV9 토탈 솔루션' 출시


"신규 고객 만족도 높이고 국내 전기차 보급 활성화 취지"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기아가 EV9 신규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국내 전기차 보급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기아가 구매부터 중고차 가격 보장까지 책임지는 'EV9 토탈 솔루션'을 출시했다. [사진=기아]
기아가 구매부터 중고차 가격 보장까지 책임지는 'EV9 토탈 솔루션'을 출시했다. [사진=기아]

기아는 EV9 구매부터 차량 충전, 중고차 가격 보장, 대차 지원에 이르기까지 카 라이프 전체를 책임지는 구매 프로그램 'EV9 토탈 솔루션(EV9 Total Solution)'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EV9 토탈 솔루션'은 구매, 보유, 중고차 대차 등 차량 전 생애주기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저금리 장기 할부 △충전비 지원 △중고차 가격 보장 등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EV9 신규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국내 전기차 보급을 활성화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기아는 구매 지원 프로그램으로 EV9 '에어'와 '어스'트림 중 일부 생산월 재고를 구매하는 개인 고객 대상으로 맞춤형 저금리 할부 상품을 운영한다. 또 차량 보유 지원 프로그램으로 충전 솔루션 혜택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기아는 기존 보유 차량의 잔존가치를 보장해주는 '전기차 중고차 가격 보장' 혜택을 제공한다. 기아 전용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차량을 구매한 개인 고객은 작성한 약정서에 따라 향후 기아 신차 재구매 시 중고차 기준 보장률에 의거해 잔가를 보장받을 수 있다. 이 경우 EV9구매 고객은 3년 이하 기준으로 신차 구매가의 60%까지 보장 가능하며 이는 정부 보조금 혜택 적용된 실 구매가 기준 시 더 높은 수준이다.

이 외에도 EV9 가치보장형 할부(M할부 유예형)를 통해 EV9을 구매하면 할부 만기 전후 6개월 이내로 기아 전용할부를 통해 기아 전기차 모델 재구매시 200만원의 대차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카 라이프 전체에 걸친 종합 구매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EV9 토탈 솔루션'을 출시했다"며 "기아는 앞으로도 전기차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전용 구매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매부터 중고차 가격 보장까지"…기아, 'EV9 토탈 솔루션'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