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重, 준법경영시스템 국제인증 통합 취득


ISO 37301, ISO 37001…"글로벌 수준 준법경영, 부패방지 성과"

[아이뉴스24 양호연,최영찬 수습 기자] 삼성중공업이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조선업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의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과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통합 취득했다.

지난 25일 통합인증 수여식 후 정진택 삼성중공업 사장(왼쪽)과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중공업]
지난 25일 통합인증 수여식 후 정진택 삼성중공업 사장(왼쪽)과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중공업]

삼성중공업은 판교 R&D센터에서 지난 25일 정진택 대표이사와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통합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ISO 37301과 37001은 기업의 준법경영 및 부패 방지 경영 시스템에 대한 체계적 관리 여부를 엄격히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삼성중공업은 이를 통해 경영활동 전반에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준법 정책, 리스크 대응 체계 및 부패 방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정진택 삼성중공업 대표이사는 "이번 통합인증으로 준법·윤리경영을 위한 삼성중공업의 노력과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며 "고객 및 이해관계자에 대한 준법 신뢰도를 지속해서 제고하고 글로벌 수준의 준법 경영 문화를 정착시켜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2011년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조직을 구축하고 경영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위법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준법 통제 기준, 부패방지법 준수 규정 등을 마련한 바 있다.

2019년부터는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준법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급·직무별 맞춤형 준법 교육을 하는 등 준법 리스크 예방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최영찬 수습 기자(youngcold@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重, 준법경영시스템 국제인증 통합 취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