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포스트그레SQL(PostgreSQL)·데이터베이스(DB) 전문기업 비트나인이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자사의 포스트그레SQL 기반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인 '아젠스SQL(AgensSQL for Postgres)'이 입점 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통해 DBMS가 필요한 고객들은 구독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인한 비용 절감은 물론 별도의 중간 채널이 필요 없어 보다 효율적이고 손쉽게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다.
아젠스SQL은 가장 각광받고 있는 오픈소스 DB인 포스트그레SQL(포스트그레스)을 기반으로 개발된 엔터프라이즈급 관계형 DBMS다. 높은 오라클 호환성을 지원하며 국내 요건에 맞춰 포스트그레SQL의 오픈소스 DB 엔진의 보안 성능까지 개선·안정화했다. 엔터프라이즈급의 확장 서버, 관리 도구 등 DBMS의 핵심 기능들도 포함돼 있다.
아젠스SQL 구매 시 코어 레벨 수준의 기술지원도 제공된다. 특히 외산 제품과는 달리, 제조사인 비트나인이 국내에 자체 연구개발(R&D)·기술지원 조직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제조사 엔지니어로부터 직접적인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비트나인 관계자는 "이번 입점을 통해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 중인 고객사들이 더욱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NHN 마켓플레이스 외에도 카카오 클라우드, 가비아 등 여러 플랫폼 입점을 통해 고객의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비트나인은 지난 6일 비트나인이 '아젠스SQL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플러스(AgensSQL Enterprise Edition Plus)'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세계 최초로 포스트그레SQL DB에 그래프 DB 기능이 탑재된 제품이다. 기존 '아젠스SQL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에서 플러그인 형태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솔루션이 탑재돼 그래프 DB 수준의 데이터 시각화·탐색·분석이 가능하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