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DL건설, 동반성장지수 3년 연속 우수 등급 획득


[아이뉴스24 안다솜 기자] DL건설은 동반성장위원회가 최근 발표한 2022년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5월 서울 여의도동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DL건설 파트너스 데이'진행 후 곽수윤 DL건설 대표이사(앞줄 왼쪽 일곱 번째)와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DL건설]
지난 5월 서울 여의도동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DL건설 파트너스 데이'진행 후 곽수윤 DL건설 대표이사(앞줄 왼쪽 일곱 번째)와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DL건설]

동반성장지수란 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하는 지수다.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중소기업의 대기업 상생경영에 대한 체감도 조사 등을 포함한 실적 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지수를 산정한다.

우수 등급을 받은 기업의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직권조사(기술유용행위 제외) 1년 면제, 조달청 공공입찰 참가자격사전심사(PQ) 가점,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기관 시행 기술개발사업 참여 시 우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DL건설은 공급망 전체 지속가능성 향상을 목적으로 협력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역량 강화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앞서 DL건설은 지난해 ESG 교육과 인증비용 지원 활동 진행 후, 개선이 필요한 협력사 대상으로 대외기관 컨설팅을 추가 지원한 바 있다. 향후 지원 대상 확대를 통해 협력사의 ESG 리스크를 예방하고, 공급망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또 2021년부터 협력사 안전의식 고취와 사고예방 동기부여를 위해 안전관리 성과공유제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엔 20개사가 수행 결과에 따른 성과공유 혜택을 수령했다. 이 밖에도 DL건설은 상생대출 70억원을 출연, 예치금에서 발생하는 이자 일정분을 협력사 대출금리로 지원하고 있다.

DL건설 관계자는 "협력사의 성장이 곧 DL건설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이 당사 상생협력 생태계 내 지속성장 가능성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다솜 기자(cott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DL건설, 동반성장지수 3년 연속 우수 등급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