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 밴드는 프로필 디자인을 개선하고 '좋아요'와 댓글을 남길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네이버 밴드는 △포토카드 형태로 디자인 개선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누적 기능 △좋아요, 댓글 등 반응형 기능 △프로필 업데이트 안내 등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신규 프로필에는 포토카드 형태의 디자인이 채택돼 이용자가 프로필로 선택한 사진을 기존 프로필 사용 환경 대비 더 감각적으로 연출할 수 있다. 기존에는 사진 1장만 프로필에 등록할 수 있었지만 업데이트 후에는 새 프로필 사진 등록 시 기존 사진이 삭제되지 않고 시간 순으로 누적된다.
아울러 멤버의 소식 변화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이용자가 가입한 밴드 상단에 프로필을 변경한 멤버 목록을 제공한다. 멤버들의 프로필 변화에 좋아요, 댓글 등 반응을 남길 수도 있도록 관련 기능도 추가해 보다 다채로운 소통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네이버 측은 기대했다.
오는 11월 중에는 사진 뿐 아니라 게시글 형태로도 프로필을 연출할 수 있는 스토리 기능도 추가 제공한다. 프로필 하단에 제공되는 스토리에는 글, 사진, 영상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내용을 담아낼 수 있게 된다.
이정민 네이버 커뮤니티 사내독립기업(CIC) 리더는 "모임 주제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하던 기존 밴드 사용성에 더해 새 프로필 기능을 통해 일상의 다양한 순간들을 기록하고 연출할 수 있게 됐다"며 "친밀한 멤버들과 더 자연스러운 모습과 일상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 사용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