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타이어 미국 테네시 공장, 포드 'Q1 어워드' 인증 획득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포드 인증 획득해 향후 파트너십 확대 기대

[아이뉴스24 강지용 기자]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미국 테네시 공장(Tennessee Plant)이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포드(Ford)사로부터 'Q1 어워드(Q1 Award)'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본사.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사진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본사.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Q1 어워드'는 'Quality is No.1’을 뜻하며, 포드가 자체 기준에 의해 품질 및 생산체계, 혁신 기술, 제품 개선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업체에 수여하는 인증이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한국타이어는 향후 포드가 진행하게 될 신제품 개발 참여 및 신차용 타이어 공급사 선정 과정에서 우위를 점하게 되었다.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메이커에 주어지는 인증인 만큼 미국 내에서 한국타이어 브랜드 인지도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1999년 아시아 타이어 기업 최초로 포드와 협력 관계를 구축한 이래, 굳건한 신뢰 관계를 다지고 있다. 머스탱(Mustang), 익스플로러(Explorer), 포커스(Focus) 등 주요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끈끈한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한국과 중국, 인도네시아, 헝가리, 미국 등에서 8개의 글로벌 생산기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 중 지난 2000년 대전공장을 시작으로 7개 생산기지가 포드의 Q1 어워드 인증 획득에 성공하며 업계 최상위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입증하고 있다.

/강지용 기자(jyk8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타이어 미국 테네시 공장, 포드 'Q1 어워드'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