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원유니버스, 금융·투자 메타버스 플랫폼 '시리버스' 베타 출시


시그널리포트와 공동 개발…투자 정보 공유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원유니버스는 시그널리포트와 공동으로 개발한 금융·투자 메타버스 플랫폼 '시리버스'의 베타 서비스를 26일 출시했다.

시리버스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매출 1위의 금융, 투자 관련 전문 콘텐츠 구독 서비스인 시그널리포트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전문 스튜디오인 원유니버스의 엘리시온 스튜디오가 공동 개발한 금융 투자 관련 메타버스 서비스다.

[사진=원유니버스]
[사진=원유니버스]

시리버스는 현재 시그널리포트 구독자들의 메타버스 월드에서의 교류와 필진들과의 만남, 투자 관련 정보 공유, 전용 콘텐츠 열람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향후 비대면 강의와 게임, 학습 콘텐츠 등이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시리버스는 지난 6월말 안드로이드 플랫폼부터 베타 서비스를 개시하고 현재는 시그널리포트 구독자 중 10회차 이상 이용자들에 한해 운영되고 있으나 정식 버전에서는 모든 구독자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시리버스 이용자들은 '시리언즈' 캐릭터를 생성하고 가상공간 내에서 동료 시리언즈들과 채팅으로 소통할 수 있다. 투자 전문 메타버스 플랫폼인 만큼 투자에 대한 고민과 의견들을 자유롭게 나누며 시리버스 내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회사 측은 2024년 1분기 시리버스의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고세준 원유니버스 대표는 "당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력에 시그널리포트의 금융, 투자 분야의 전문성이 더해져 국내 최초 투자 관련 메타버스 플랫폼이 제작됐다"며 "향후 운용사이자 콘텐츠 제공사인 시그널리포트 측 의견과 구독자 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완성도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 되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원유니버스, 금융·투자 메타버스 플랫폼 '시리버스' 베타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