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출범 1주년 앞둔 오아시스알파, '푸드 미디어 커머스 기업' 시동


플랫폼 확장, 상품 차별화, 맞춤 콘텐츠 전략 소개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오아시스알파가 출범 1주년을 앞두고 ‘푸드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오아시스알파에서 푸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는 스튜디오 현장. [사진=오아시스알파]
오아시스알파에서 푸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는 스튜디오 현장. [사진=오아시스알파]

오아시스알파는 지난해 9월 KT알파와 오아시스마켓이 공동 출자해 자본금 100억원 규모로 설립한 라이브커머스 회사다.

오아시스알파는 뉴미디어 콘텐츠의 주 소비층이자 식품 등 소비시장에서의 파급력이 증가하고 있는 MZ세대를 겨냥해 올 하반기부터 ▲플랫폼 확장 ▲상품 차별화 ▲맞춤 콘텐츠 전략을 토대로 사업을 적극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우선 오아시스알파는 자사몰을 오는 26일 오픈한다. kt알파 쇼핑과 오아시스마켓의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한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는 쇼핑 라이브부터 다양한 HMR(가정간편식), 샐러드·도시락, 맛집 인기상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오아시스알파 CI. [사진=오아시스알파]
오아시스알파 CI. [사진=오아시스알파]

또한 오아시스알파는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에 입점해 LG헬로비전과 공동기획·개발한 지역상생 상품을 판매하고, 하나페이 앱 내 오아시스알파 탭 페이지 형태로 입점해 라이브커머스 송출 플랫폼을 확대해 나간다.

제주 등 지역상생브랜드 육성하고, 밀키트·식품기업과 PB출시로 상품 차별화에도 나선다.

그 일환으로 오는 21일부터 3일동안 개최되는 제주도 최대 규모 전시행사 ‘농촌융복합산업 제주국제박람회-푸파페 제주’에서 참여업체 대상 판로확대 지원 컨설팅, 우수 협력사 대상 현장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또한 밀키트 1위 기업 ‘프레시지’, ‘크래미’로 유명한 ‘한성기업’ 등 유수의 식품기업과 신규 식품 자체브랜드(PB)를 기획·생산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브랜드 사업자로의 지위 확보 및 매출 성장에 기여할 전망이다.

콘텐츠도 강화한다. 오아시스알파는 모바일 라이브 방송 ‘올마켓’을 오는 8월 KT알파 쇼핑 TV채널 고정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재단장한다. 올마켓은 기존 홈쇼핑 채널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유명 연예인이 출연해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는 식품 전문 프로그램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더불어 인플루언서 연계 상품을 개발하고 SNS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는 한편, 고객을 위한 숏폼 콘텐츠도 제작해 미래 잠재고객 확보에 나선다.

최유성 오아시스알파 대표는 “급변하는 커머스 시장에서 오아시스알파만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단순 배송 차별화를 넘어 플랫폼, 상품, 콘텐츠 등 라이브커머스에 맞는 변화, 유기적인 확장이 필요하다”라며 “건강한 먹거리부터 재미있는 음식 콘텐츠까지 식품 관련 미디어 및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맛있는’ 푸드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출범 1주년 앞둔 오아시스알파, '푸드 미디어 커머스 기업' 시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