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틱톡 인플루언서이자 케미캐스트 전속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형쭈니(본명 한형준)'가 단기간에 이탈리아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어 화제다.
녹스인플루언서 등의 통계에 따르면 ‘형쭈니’는 연예인들을 제외한 크리에이터 중 가장 이탈리아 팬을 많이 보유한 한국인이기도 하다.
이탈리아 언론에서는 나폴리의 마음을 훔친 한국인, 한국의 틱톡커 Jun이 누구인가에 대한 기사를 다루기도 했다. 이탈리아의 방송인이자 인기 가수 'Rosa Chemical(틱톡 계정: gipsyboirosa)'과 77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인 ‘tananaimusica’ 등 이탈리아의 유명인들이 형쭈니의 사진을 자신의 스토리에 올리며 호감을 표시한 바 있다.
이후 팬들의 초청으로 이탈리아를 방문했을 때는 수많은 인파가 나와 있어, 형쭈니의 이탈리아에서의 인기와 영향력을 몸소 체감할 수 있었다고 소속사는 설명했다.
현재 형쭈니는 이탈리아 단독으로 30만명이 넘는 적극적인 팬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한국인 크리에이터 중 독보적인 성과다.
형쭈니는 틱톡라이브(틱톡계정: nobitajunn)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번 방송에 많을 때 10만명이 넘는 이탈리아 시청자가 그의 방송에 방문한다. 앞으로 형쭈니가 한국와 이탈리아를 이어주는 크리에이터로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부산=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