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은 '엘리펙스'로 구축한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체험존을 29일 오픈하는 삼성 강남에 확장 운영한다.
삼성전자는 이날 삼성의 최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을 오픈해 MZ세대와의 소통에 나선다. 또한 삼성 강남에서도 비스포크 제품을 3D 가상공간에서 비치해 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비스포크 홈메타 체험존을 확장 운영한다.
올림플래닛의 메타버스 웹3D 빌더 플랫폼 엘리펙스로 구축한 비스포크 홈메타는 비스포크 제품을 자신의 집과 비슷한 환경에서 직접 디스플레이해볼 수 있는 가상공간 서비스다. 복잡한 설치과정 없이 빠른 제품 정보 확인과 시뮬레이션, 체험 후 매장 방문과 구매까지 이어지는 경험을 제공한다.
현재 비스포크 홈메타는 삼성스토어 대치, 서초, 홍대, 청담 매장에서 VR체험존을 통해 체험할 수 있고 29일 오픈한 삼성 강남 VR체험존에서 체험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는 '비스포크 홈메타'를 검색해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더 빠르게 고품질 실감형 콘텐츠로 비스포크 제품을 경험하게 하기 위해 엘리펙스로 비스포크 홈메타를 구축했다"며 "기존 대치, 서초, 홍대, 청담 매장에서 비스포크 홈메타 체험존으로 고객과 소통한 삼성스토어 디테일러의 만족도가 70%가 넘게 나타나는 등 실제 제품 소개와 판매 과정에서 비스포크 홈메타가 고객의 구매 과정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새롭게 오픈하는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에서는 방문 고객의 '체험'에 더욱 포커싱을 해 고객이 새로운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많은 분들의 성원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양용석 올림플래닛 상무는 "엘리펙스로 구축한 비스포크 홈메타는 모바일은 물론 PC에서도 확인 가능하다"며 "삼성스토어 체험존에서 경험할 수 있는 비스포크 홈메타는 모바일과는 다른 버전으로 비스포크 홈메타를 통해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가전 인테리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