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스원, 안정적인 성장·저평가된 주가-유안타


목표가 8만·'매수'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유안타증권은 16일 에스원에 대해 안정적인 성장을 하고 있으나 주가는 저평가돼 있다고 짚었다. 목표주가는 8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유안타증권은 16일 에스원의 목표주가를 8만원으로 제시했다.  [사진=에스원]
유안타증권은 16일 에스원의 목표주가를 8만원으로 제시했다. [사진=에스원]

이창영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1인당 국민소득 증가에 따른 국민들의 보안 수요 증가, 코로나를 거치며 비대면, 비접촉, 출입 통제 솔루션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해 에스원은 지난 10년간 단 한 번의 역성장이 없었다"며 "연평균 7.6%의 지속적인 성장, 같은 기간 영업이익률 7.8%~11.2%의 안정적인 수익성을 시현했다"고 말했다.

에스원의 매출 36%는 삼성그룹 관련 매출로 구성됐다. 삼성그룹 계열사들의 공장 등 사업 신설, 보안시스템 확대 등으로 2018년~2022년 연평균 5.7%로 해마다 캡티브(Captive) 매출이 증가하며 안정 성장에 주요한 근간이 되고 있다.

이 연구원은 "9월 시행 예정인 병원 수술실 CCTV 설치 의무화, 데이터센터이중화 등에 따른 에스원의 관련 매출이 증가할 전망"이라며 "기존 출동보안서비스 보다 건물관리 서비스, 통합보안 등의 인프라 서비스 매출 성장률이 2022년 9.1%, 2023년 1분기 8.7%로 전체 성장률보다 각각 2.4%포인트, 1.5%포인트 성장하며 전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에스원이 좋은 실적을 기록하고 있음에도 주가는 저평가돼 있고 향후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 보안 솔루션 도입에 따른 장기 성장성 증가를 기대케 한다고 덧붙였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스원, 안정적인 성장·저평가된 주가-유안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