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좌도 '양평의 섬' 된다…명예 행정구역 지정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양평군은 지난 23일 전남 신안군을 방문해 ‘양평의 섬 안좌도’ 선포식을 진행했다.

신안군에 위치한 안좌도는 국제기구인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가 선정한 최우수 관광마을로, 자매결연 체결 1주년을 기념해 신안군 명예섬 공유 정책에 따라 양평의 명예 행정구역이 됐다.

지난 23일 '양평의 섬 안좌도' 선포 및 조형물 제막식에서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양평군]
지난 23일 '양평의 섬 안좌도' 선포 및 조형물 제막식에서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양평군]

이날 선포식에는 전진선 양평군수와 박우량 신안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과 김혁성 신안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관련 공무원과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해 안좌도를 양평의 섬으로 선포하고 양평을 알리는 조형물 설치 제막식을 개최했다.

제막식에서 선보인 기념조형물은 ‘안좌에 물든 양평’을 주제로, 양평의 대표 관광지인 용문사의 천년은행나무가 안좌도의 보랏빛에 물든 모습을 형상화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세계적인 관광지로 발돋움하고 있는 신안 안좌도를 명예 섬으로 선점하게 된 것을 축하드리며, 양평군과의 다양한 교류 사업을 통한 상호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앞으로 신안군과 양평군의 협력 및 공동 발전을 위해 적극 힘쓰겠다”며, “양평군의 섬으로 지정해주신 안좌도를 아름답게 가꿔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31일까지 ‘안좌에 물든 양평’ 조형물에 대한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조형물과 함께 찍은 사진을 양평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DM(다이렉트 메시지)을 전송해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참여방법은 양평군 공식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양평=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좌도 '양평의 섬' 된다…명예 행정구역 지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