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올림플래닛, NFT 3D가상공간 '더로스트코스모스' 구축


현대백화점면세점·NFT코리아·스마스월드·한국조폐공사 협력

현대백화점면세점 광고 영상 [사진=올림플래닛]
현대백화점면세점 광고 영상 [사진=올림플래닛]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사스(SaaS) 플랫폼 엘리펙스를 통해 뉴니크 트래블러 NFT 프로젝트의 3D가상공간 '더 로스트 코스모스'를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는 최근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외벽 대형 사이니지에서 해당 공간을 활용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뉴니크 트래블러는 여행과 모험을 즐기는 탐험가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NFT로, 뉴니크 트래블러 NFT 프로젝트는 현대백화점면세점과 NFT코리아, 스마스월드, 한국조폐공사가 협력해 NFT 뉴니크 트래블러의 리미티드 에디션 ‘리얼 골드바’를 선보인 프로젝트이다. 해당 골드바는 이번 가상공간에서 3D로 경험할 수 있다.

양용석 올림플래닛 상무는 "이번 프로젝트로 기존에는 경험하기 어려웠던 NFT아트를 보다 더 쉽고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3D가상공간 사스 플랫폼 엘리펙스를 통해 실감형 콘텐츠 기반의 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사례로는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홈메타,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체험관, 메타 코엑스, 서울주택도시공사의 SH 메타 서울 등이 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림플래닛, NFT 3D가상공간 '더로스트코스모스'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