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베스핀글로벌은 멀티 클라우드 통합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360'에 컨네이너 비용 관리가 가능한 '쿠베익스플로러(KubeExplorer)' 기능을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컨테이너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구성하는 데 필수적인 기술이지만 비용 추적과 관리가 복잡하다. 컨테이너 관리 대표 플랫폼인 쿠버네티스에는 별도 비용을 할당하는 기능이 없지만 쿠베익스플로러를 이용하면 클라우드와 컨테이너 비용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복잡한 컨테이너 환경을 가시화해 그룹별 비용 구분과 최적화 방안을 제공하는 것이다.
실제 컨테이너 사용 패턴 기반의 라이트 사이징(Node Rightsizing) 시뮬레이션과 컨테이너 리소스 최적화를 동시에 지원한다. 이용자는 원하는 항목이나 기간 단위로 컨테이너 비용을 분석하고 최적화 필요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전체 클러스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을 구성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운영 중인 컨테이너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클러스터 단위의 컨테이너 요약 정보를 제공한다. 또 점검하고 싶은 항목을 필터링해 다양한 측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홍태화 베스핀글로벌 매니저는 "비용 추적·관리가 복잡해 개별 컨테이너 최적화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옵스나우360는 컨테이너 리소스 효율을 극대화하고 하나의 플랫폼에서 컨테이너와 클라우드 비용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