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S일렉트릭, 태국 SCG그룹과 동남아 마이크로그리드 시장 공략


태국 전역에 단계적 확대···전략적 파트너십 통해 아세안 시장 동반 진출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LS일렉트릭이 태국 SCG그룹과 손잡고 태국 등 동남아 마이크로그리드 시장 확대에 나선다.

LS일렉트릭과 SCG그룹은 10일 태국 방콕 SCG그룹 본사에서 태국 및 동남아시장 마이크로그리드 사업 확대를 위한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마이크로그리드란 소규모 지역에서 전력을 자급자족할 수 있는 스마트그리드 시스템이다.

이번 MOU 체결로 양사는 SCG 본사와 공장, 관계사를 대상으로 LS일렉트릭의 마이크로그리드 에너지관리시스템(EMS)을 단계적으로 적용한다. 이후 태국을 중심으로 동남아시아 마이크로그리드 시장에 진출해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MOU 체결 후 양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왼쪽 세번째부터) 니티 파타라촉 SCG 사장, 아비짓 타타 SCG 인터내셔널 디렉터, 조욱동 LS일렉트릭 상무, 최순홍 LS일렉트릭 상근고문. [사진=LS일렉트릭 ]

LS일렉트릭은 방콕 소재 SCG 본사인 '방수 컴플렉스'에 EMS를 설치하고, 실증 기간을 거쳐 SCG그룹 공장과 관계사에도 EMS를 기반으로 한 마이크로그리드 솔루션을 적용한다.

LS일렉트릭이 EMS는 물론 설계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프로그래밍 전반에 걸친 기술적 지원을 맡고, SCG는 태양광 설비, 에너지저장장치(ESS), 기타 하드웨어와 설치 작업 등 EMS 운용에 필요한 장비 등을 제공한다.

최순홍 LS일렉트릭 상근고문은 "늘어나는 에너지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정전사고 예방 등 계통 안정화 효과도 기대된다"며 "친환경에너지원을 활용해 효율적 에너지 관리와 탄소배출 저감을 동시에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LS일렉트릭, 태국 SCG그룹과 동남아 마이크로그리드 시장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