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양평군, QR코드 개설로 비대면 금연클리닉 적극 지원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 양평군보건소는 지난 1일부터 관내 흡연자들이 굳이 보건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금연클리닉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금연클리닉 등록 QR코드 개설과 금연상담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 중이다.

이번 QR코드 개설과 카카오톡 채널 운영은 그동안 보건소 방문을 통한 대면상담이 어려웠던 흡연자들에게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해 개인의 금연 성공률을 높이고 지역사회 전체의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 양평군보건소 금연클리닉 등록 QR코드 안내 포스터. [사진=양평군]
경기 양평군보건소 금연클리닉 등록 QR코드 안내 포스터. [사진=양평군]

금연클리닉 등록을 희망하는 경우, 휴대폰 카메라 앱으로 해당 QR코드를 스캔 후 모바일 등록카드를 작성하면 금연상담사가 유선을 통해 금연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카카오톡 채널 이용 시에는 카카오톡 앱에서 “양평군 보건소 금연클리닉” 채널을 추가해 메신저를 이용한 1:1채팅과 유선 상담을 통해 원격 금연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미혜 양평군 보건소장은 “이번 비대면 금연클리닉 운영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금연환경 조성 사업과 금연지원서비스 제공으로 건강한 양평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6개월 간 꾸준한 금연을 유지한 경우, 성공 여부를 검사한 후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모든 상담내용에 대해서는 상담자와 흡연자 간 비밀이 유지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양평=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평군, QR코드 개설로 비대면 금연클리닉 적극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