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티맥스소프트, 작년 영업익 620억원 '사상 최대'


전년 대비 매출 18.7%, 영업이익 17.2%, 당기순이익 24.5%↑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티맥스소프트는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 620억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전년보다 17.2% 증가한 수치다.

티맥스소프트 CI. [사진=티맥스소프트]

지난해 매출은 1천401억원, 당기순이익은 436억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18.7%, 24.5%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중점 추진한 경영 혁신과 함께 디지털 전환 사업을 적극적으로 공략한 성과다. 티맥스소프트는 작년부터 책임 및 투명경영을 내걸고 의사결정의 효율성과 비즈니스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사업별(공공∙금융∙기업∙글로벌)로 독립 조직 체제를 운영하는 '사업부제'를 실시했다.

그 결과 각 사업 부문에서 디지털 환경 변화에 맞춰 제품을 고도화하고 풍부한 사업 수행 경험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앞세워 고른 성과를 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오픈소스 중심의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을 통해 참여한 '2022년 제2차 범정부 정보자원 통합구축 사업'과 국내 지방은행의 시스템 경쟁력 강화 사업 등이 대표적인 예이다.

티맥스소프트는 클라우드에 최적화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결합한 통합 솔루션을 통해 올해도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과 슈퍼프레임을 필두로 국내 클라우드 사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올해는 대외적인 경제 환경의 불확실성이 더욱 가중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계속해서 탄탄한 실적을 다질 수 있도록 클라우드 제품을 더욱 고도화하겠다"면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모델 적용, ARM 서버 기반 미들웨어 확장 등 신성장동력을 확보해 중장기적 성장 도모에도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맥스소프트, 작년 영업익 620억원 '사상 최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