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는 데이터,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솔루션 등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API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인 'API 플렉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API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를 주고 받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자가 쉽게 접근하여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진 규격이다. 기업은 서비스 운영과 개발에 필요한 정보들을 API 형태로 호출 받아 간단히 필요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API 플렉스는 베타 버전보다 AI 서비스, 공공데이터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산업의 API를 추가하고 커뮤니케이션 채널 서비스를 강화했다.
API 플렉스는 이번 오픈에 맞춰 전용 블로그 운영도 시작한다. API 상품들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실제 API 호출 방법 및 활용 방법 등 서비스 이용을 지원하는 정보와 함께 각종 마케팅과 IT 관련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남승우 CJ올리브네트웍스 SaaS(서비스형소프트웨어) 사업팀장은 "지난해 오픈 베타 이후 시스템 안정화와 빌링 시스템 개선 등 지속적인 서비스 보완과 API 상품 다양화를 통해 고객 및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과 기대가 높았다"며 "클라우드 기반의 API 토털 플랫폼 API 플렉스가 데이터 생태계에서 중요한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