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메타버스 SaaS 플랫폼 '엘리펙스'를 통해 여자 프로배구단 'AI페퍼스'의 홈구장인 '페퍼스타디움'을 메타버스 시트맵으로 선보였다.
메타버스 페퍼스타디움 시트맵은 탐색석, 푸마존, 페퍼스존, 이디야커피존, 크레이지페퍼스존, AI존(A), AI존(B), ESG존, 패밀리존, 일반석 등 페퍼스타디움 좌석이 그대로 구현돼 실제 경기장에 온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관람객은 가상공간에서 경기장을 미리 경험해보고 다양한 위치의 좌석에서 경기장 뷰를 확인한 뒤 좌석을 선택할 수 있다. 엘리펙스로 구현한 메타버스 페퍼스타티움 시트맵은 개발 중인 AI페퍼스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에서 접할 수 있다
AI페퍼스는 2021년 페퍼저축은행이 창단한 여자프로배구단이다. 페퍼스타디움은 페퍼저축은행 AI 페퍼스 배구단의 홈 경기장으로 지상 5층에 총 8천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체육관이다.
AI페퍼스 관계자는 "엘리펙스로 구축한 페퍼스타디움 메타버스 시트맵을 통해 미리 경기장을 경험해보고 좌석을 예매할 수 있어 배구팬들의 편의를 높였다"며 "메타버스 시트맵을 통해 여자프로배구단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배구 팬들의 유입을 증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양용석 올림플래닛 상무는 "메타버스 페퍼스타디움 시트맵을 통해 스포츠 분야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이 더욱 더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스포츠팬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결되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엘리펙스를 통해 다양한 메타버스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