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C&C-한국MS, AI 뇌출혈 솔루션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공략


아시아∙대양주 지역 타깃 글로벌 사업 강화…ESG 협력도 병행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SK C&C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AI 뇌출혈 영상 의료 솔루션인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

2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SK-u 타워에서 열린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산업 생태계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MOU)식’에서 SK(주) C&C 윤동준 헬스케어 그룹장(왼쪽)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상현 공공 사업부문장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SK C&C]
2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SK-u 타워에서 열린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산업 생태계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MOU)식’에서 SK(주) C&C 윤동준 헬스케어 그룹장(왼쪽)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상현 공공 사업부문장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SK C&C]

SK C&C(사장 윤풍영)는 한국MS(대표 이지은)와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산업 생태계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 C&C가 개발한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은 MS의 '애저 포 헬스케어' 플랫폼의 전략적 파트너 솔루션으로서 신경방사선학 분야 라인업에 포함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SK C&C는 마이크로소프트 국가별 영업 조직과 협업해 글로벌 시장 진입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은 뇌 CT 영상을 수초 내로 분석해 98% 이상 정확도로 출혈 위치와 이상 여부를 의료진에게 바로 알려준다. 놓치기 쉬운 작고 미세한 출혈도 신경두경부 영상의학전문의 수준으로 판독한다.

SK C&C는 국내에서 거둔 성과를 발판으로 소비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디지털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은 아시아∙대양주 지역을 타깃으로 사업을 전개하겠다는 전략이다.

현재 국가별 규제 환경에 따라 임상시험 계획 및 의료기기 허가 절차 등을 진행 중이며,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 뇌출혈 사용을 희망하는 병원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손쉽게 구매, 설치 및 사후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양 사는 새로운 사회적 가치 창출 모델 개발을 통해 ESG경영 성과 창출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상현 공공 사업부문장은 "AI 영상 의료 솔루션이 헬스케어 분야에서 크게 주목 받고 있는 만큼 양사의 협력이 글로벌 신시장 개척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며 "디지털 및 헬스케어 분야의 최신 기술이 맞닿아 새로운 혁신을 이뤄내고 국내 ESG 분야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동준 SK C&C 헬스케어 그룹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의 주요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으로서 메디컬 인사이트 플러스를 각인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아시아∙대양주를 시작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 맞는 다양한 솔루션은 물론, 의료 현장 맞춤형 디지털 ITS 시장 발굴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C&C-한국MS, AI 뇌출혈 솔루션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