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대상웰라이프는 천안1공장이 지난달 중요관리점에 대한 '스마트 해썹(Smart HACCP)'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대상웰라이프 천안1공장이 생산하는 특수의료용도식품 4개 유형과 혼합음료 유형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특수의료용도식품 내 표준형 및 맞춤형 영양조제식품의 전체 공정이 스마트 해썹 인증을 받은 것은 업계 최초다.
스마트 해썹은 식품 제조 공장에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식품 안전 정보를 디지털화하고 중요관리점 모니터링을 자동화하는 등 해썹 관련 데이터 수집·관리·분석을 총망라한 종합관리시스템이다. 정보를 수기로 관리하던 기존 해썹 시스템과 달리 품질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기록 관리하고 문서의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다.
천안1공장은 실시간 모니터링 및 알림 기능을 통해 위해 요소 발생 가능성에도 즉시 대응할 수 있어 품질과 생산성 모두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품 생산 공정의 안전성을 높여 소비자 편익을 증대시킴으로써 기업 신뢰도 역시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소비자의 건강과 밀접해 엄격한 기준을 요하는 뉴케어의 스마트 해썹 인증을 확보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생산 및 제조 역량을 입증했다"며 "높아진 운영 효율성을 바탕으로 생산 설비 및 인프라의 자동화∙고도화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어느 것과도 타협하지 않는 품질우선주의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