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진, KCL과 친환경 제조사 해외 진출 지원 맞손


슬로우레시피 입점사 제품에 친환경 제품 인증 지원…ESG 활동 일환

[아이뉴스24 박영선 기자] 한진이 국내 친환경 중소 브랜드·제조사의 해외 진출 지원에 앞장선다.

한진이 KCL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진]

한진은 지난 17일 서울 중구 소재의 한진빌딩에서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조영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KCL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KCL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유관기관으로 바이오, 에너지, 화재안전, 건설재료, 생활용품, 물류, 부품소재 등 산업 전 분야의 시험·검사·인증과 연구개발 등을 수행하고 있는 국내 최대 국가공인 시험인증기관이다. 재직자 직무능력향상교육과 수출기업을 위한 해외규격인증 등 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슬로우레시피 입점 제조사의 판매 제품에 대해 KCL에서 수행하는 품질 시험·안전성 검사 등 친환경 제품 인증을 지원하게 된다.

슬로우레시피는 한진의 ESG 활동의 일환으로 작년 2월 오픈한 '친환경 역직구 쇼핑몰'이다. 슬로우레시피는 국내 지속가능한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 제조사의 해외 진출을 위한 유통·판매·물류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한진은 슬로우레시피 오픈 후부터 고객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기능성과 안전성 등을 엄격하게 심사해 제조사를 발굴했다. 또 종이 완충재·쇼핑백 등 친환경 패키징을 사용해 배송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우수한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 제조사의 해외 진출을 돕는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제조사에게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환경보호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만드는 데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박영선 기자(eune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진, KCL과 친환경 제조사 해외 진출 지원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