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MM, ESG 종합 등급 A 획득…"친환경 경쟁력 강화"


한국ESG기준원, 974개사 대상 평가…"환경 분야 상위 1% 수준"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HMM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2022 상장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및 등급' 결과에서 종합평가 A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2만4천TEU급 컨테이너선 'HMM 함부르크'호. 자료사진. [사진=HMM]
2만4천TEU급 컨테이너선 'HMM 함부르크'호. 자료사진. [사진=HMM]

한국ESG기준원은 한국거래소 산하기관으로 매년 국내 상장기업의 ESG 경영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는 국내 상장사 974개사를 대상으로 평가했다.

앞서 HMM은 2020년부터 3년 연속 종합 등급 A를 받아왔다. 올해 역시 전년과 같은 등급을 받으며 ESG 경영 실천 능력을 입증했다. 특히 환경 분야에선 A+ 등급을 획득했는데 이는 단 9개 회사만 부여받은 만큼 상위 1%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HMM은 환경 분야의 A+ 등급이 그동안 글로벌 수준에 발맞춰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물류를 위해 노력해온 결과로 평가됐다는 설명이다.

HMM은 저탄소 사회로 전환하기 위해 '2050 탄소중립'을 선언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로드맵을 수립했다. 지난해 기준 선박의 온실가스 배출량은 2008년 대비 약 57%를 감축했고 오는 2030년까지 70% 수준 감축을 추진하고 있다.

HMM 관계자는 "앞으로도 ESG 경영에 대한 관심과 노력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며 "특히 친환경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탑티어 해운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HMM, ESG 종합 등급 A 획득…"친환경 경쟁력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