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넷마블 '뉴미디어', 제8회 2022 올해의 SNS 대상 수상


올해 4개 뉴미디어 상 수상…글로벌 페이스북 채널 확장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뉴미디어 팀원들이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사옥 지타워에서 '2022 올해의 SNS' 대상 수상을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뉴미디어 팀원들이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사옥 지타워에서 '2022 올해의 SNS' 대상 수상을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발표한 '제8회 2022 올해의 SNS'에서 '올해의 페이스북' 대상을 29일 수상했다.

이에따라 넷마블은 제8회 2022 올해의 SNS를 비롯해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소셜아이어워드', 'SNS 소통 경쟁력' 등 올해에만 4개의 뉴미디어 관련 상을 수상했다.

제8회 2022 올해의 SNS는 기업, 공공기관, 소상공인 등의 SNS 현황을 평가해 SNS를 활용해 대중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펼치고 있는 단체를 수상하는 행사다.

올해 넷마블은 자사 캐릭터 '쿵야'를 활용한 콘텐츠, 넷마블의 ESG 활동을 알기쉽게 소개하는 '넷마블은 ESGing' 등을 선보인 점을 인정받아 산업 구분없이 진행된 올해 평가에서 '올해의 페이스북'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넷마블의 페이스북 채널은 국내 게임 기업 중 가장 높은 숫자인 222만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해외 게임 이용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글로벌 채널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페이스북은 전세계 많은 이용자들이 활용하는 플랫폼"이라며 "향후에도 페이스북 채널에 넷마블과 넷마블 게임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게재해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2015년 게임업계 최초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뉴미디어 활동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는 적극적인 소통 행보를 인정받아 이용자들로부터 커피트럭을 선물 받았으며, 5년 연속으로 '디지털고객만족도'에서 게임부문 1위와 SNS 우수기업을 차지했다. 넷마블의 공식 틱톡 채널은 개설 1년만에 국내 게임 기업 자체 브랜드 채널 중 가장 높은 팔로워 숫자인 48만명을 달성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 '뉴미디어', 제8회 2022 올해의 SNS 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