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징주] 에이치와이티씨, LG엔솔 '테슬라' 독일 기가팩토리 두 배 증설 수혜 '강세'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에이치와이티씨가 LG에너지솔루션의 테슬라 독일 기가팩토리 증설 수혜 기대감에 강세다.

11일 오전 9시 7분 현재 에이치와이티씨는 전일 대비 700원(5.51%) 오른 1만3천400원에 거래 중이다.

특징주
특징주

전일 한 경제 매체에 따르면 테슬라 기가팩토리가 위치한 베를린 남쪽 브란데부르크주 오더-슈프레 지구의 예산 계획서에 따르면 테슬라는 연내 증설을 위한 관련 서류를 제출할 예정이다. 생산능력을 기존 연간 50만 대에서 100만 대 이상으로 늘린다는 목표다.

테슬라는 지난 3월 착공 2년여 만에 베를린 기가팩토리 문을 열었다. 부지 규모만 300헥타르에 이른다. 베를린 공장은 테슬라의 유럽 거점기지 역할을 할 전망이다. 인력을 현재 3천500명에서 1만2천명까지 대폭 늘리고, 모델3와 모델Y 등 연간 5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한다는 목표를 내세웠었다. 핵심 사업 파트너는 LG에너지솔루션이다. 테슬라는 베를린 기가팩토리에서 LG에너지솔루션이 생산한 2170 원통형 배터리를 수입해 모델Y를 생산하고 있다.

에이치와이티씨는 지난 2015년부터 2차전지 부품을 본격적으로 생산했으며 현재는 2차전지 제조 공정 중 화성 공정을 제외한 극판 공정과 조립 공정에 사용되는 대부분 장비의 초정밀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대표적인 부품이 양극, 음극 소재가 말리는 픽샤프트(PX-SHAFT), 일정한 길이로 소재를 자르는 슬리터용 나이프 유닛과 나이프 스페이서다. 배터리 조립공정용으로는 음극과 양극 소재의 양 끝단에 탭(Tab)을 만들기 위한 노칭(Notching) 공정용 금형이 대상이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교환해야 하는 소모성 부품이다.

에이치와이티씨는 그동안 삼성SDI를 고객사로 성장해 욌으며 편중된 고객사를 테슬라 등으로 확대하고 있다. 연결고리는 LG에너지솔루션이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 에이치와이티씨, LG엔솔 '테슬라' 독일 기가팩토리 두 배 증설 수혜 '강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