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투자, 슈퍼블록과 블록체인 기술협력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술 내재화할 것"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신한투자증권이 블록체인 전문 기술기업인 슈퍼블록과 기술협력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슈퍼블록은 자체 메인넷 개발과 더불어 지갑, 스캐너, 브릿지 등 메인넷 사용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블록체인 기술사이다.

신한투자증권이 블록체인 전문 기술기업인 슈퍼블록과 기술협력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이 블록체인 전문 기술기업인 슈퍼블록과 기술협력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STO(증권형 토큰) 거래 플랫폼, 디지털 지갑 △블록체인 아키텍처 △스마트 컨트랙트 등 디지털 자산 사업에 필요한 블록체인 기술을 내재화할 계획이다.

이는 블록체인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준비해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디지털 자산이 건전한 금융자산으로 자리 잡는 데에 기여하겠다는 취지이다.

김재윤 슈퍼블록 대표는 "금융기관은 디지털 자산 시장과 실물 자산 시장 사이의 연결고리로서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신한투자증권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시장과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새로운 사업 영역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장우 신한투자증권 디지털그룹장은 "본 파트너십은 웹3.0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을 디지털 자산 사업전략에 내재화하는 과정"이라며 "증권형 토큰 등 블록체인 기반의 신규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앞으로도 유망 기업들과 빅블러 파트너십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투자, 슈퍼블록과 블록체인 기술협력 파트너십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