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G이니시스, 신한·KB·삼성패스 손잡고 통합인증서비스 고도화


인증서 중계 '통합인증서비스'에 신한·KB·삼성패스 추가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KG이니시스가 신한은행, KB국민은행, 한국정보인증과 손잡고 통합인증서비스를 고도화한다.

KG이니시스는 자사 '통합인증서비스'에서 신한 사인(Sign)인증서, KB모바일인증서, 삼성패스인증서를 추가 서비스한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통합인증서비스는 총 9개 민간인증서를 갖춰, 간편인증과 전자서명을 위한 주요 인증서를 폭넓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G이니시스가 신한은행, KB국민은행, 한국정보인증과 손잡고 통합인증서비스를 고도화한다. [사진=KG이니시스]
KG이니시스가 신한은행, KB국민은행, 한국정보인증과 손잡고 통합인증서비스를 고도화한다. [사진=KG이니시스]

KG이니시스는 지난해 6월 업계 최초로 인증서 중계 서비스 통합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 한 번의 연동으로 네이버, 카카오, 토스, 패스, 페이코 등 다양한 민간인증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서비스다. 웹 기반의 API로 쉽고 간편하게 연동이 가능하며, 인증서 업데이트 작업 시에도 별도 수정 연동이 불필요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신한·KB·삼성패스 인증서는 플랫폼 이용자가 많고 연말정산에도 이용 가능한 주요 인증서다. 이번 도입을 통해 통합인증서비스 이용자 편의성을 향상한 것은 물론 제휴처 확대도 가속화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재 통신, 쇼핑, 공공기관 등 다양한 업종의 1천여 개 기관이 KG이니시스의 통합인증서비스를 채택하고 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통합인증서비스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개인이 자주 사용하는 인증서의 어플리케이션 설치만으로 이용 가능하다"며 "이번 서비스 고도화로 이용자가 9개 민간인증서 중 익숙한 인증서를 고를 수 있어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이용자 편의를 제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KG이니시스 통합인증서비스의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G이니시스, 신한·KB·삼성패스 손잡고 통합인증서비스 고도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