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캐롯손보, 신임 대표이사에 문효일 전 한화생명 본부장 선임


"오픈 이노베이션 경험 통한 회사 성장에 기여할 것"

[아이뉴스24 임성원 기자] 캐롯손해보험은 1일 제 10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문효일 전 한화생명 전략투자 본부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문효일 신임 대표이사는 1993년 한화그룹 입사 후 다양한 부문의 전략투자와 컨설팅을 담당했다. 또 글로벌 전략투자와 디지털혁신 부문 전문가다.

문효일 캐롯손해보험 대표이사(사진)가 1일 제 10차 이사회에서 신규 선임됐다.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보는 이번 신규 대표이사 선임 배경에 대해 한화생명의 디지털 금융 환경 역량 강화를 위해 조직된 '원 이노베이션 추진실'을 이끌었던 점과 IT 기술 기반의 신사업·전략적 투자를 추진하는 '신사업 부문' 캡틴이란 점 등을 꼽았다.

문 신임 대표는 전략투자본부장 역임을 비롯해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IT산업에 대한 높은 이해와 전략적 사업운영에 대한 전문성도 인정받고 있다.

문 신임 대표는 "캐롯은 연내 유니콘 기업 등극을 앞두고 있을 정도로 미래성장가치를 인정받았다"면서 "급변하는 IT 기술 트렌드에 걸맞는 고도화된 서비스로 더 큰 도약을 준비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장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야 하는 만큼 그간 경험한 오픈 이노베이션의 장점을 활용해 캐롯의 성장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롯손보 출범부터 이끌었던 정영호 전 대표이사 부사장은 한화생명 성장경영추진실장으로 이동했다.

/임성원 기자(onen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캐롯손보, 신임 대표이사에 문효일 전 한화생명 본부장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