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크몽이 프리랜서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크몽 프리랜서클럽'의 서버 개발자들을 위한 무료 교육 웨비나를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와 함께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실시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웨비나는 이틀간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웨비나에서는 ▲서버리스 환경에서 컨테이너 사용 및 개발을 시작하는 법에 대한 입문 과정 ▲아마존 클라우드 및 서버에 애플리케이션을 실행 및 확장하는데 사용되는 관리형 컨테이너 서비스 EKS(Amazon Elastic Kubernetes Service)와 모든 규모에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는 완전 관리형 서버리스 데이터베이스인 아마존 다이나모DB(Amazon DynamoDB)를 소개한다.
각 강연에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AWS의 기술 트레이너(Technical Trainer)로 활동하는 류한진씨를 포함한 경험 있는 실무 전문가들이 직접 나선다.
올해 3월부터 운영한 크몽 프리랜서클럽은 프리랜서 서버 개발자를 지원하는 커뮤니티로 크몽에 등록한 전문가라면 누구나 무료로 가입해 활동이 가능하다. 강연 수강권, 뉴스레터 구독권, 프리랜서클럽 굿즈, 크몽 이용 할인권을 비롯해 각종 제휴·혜택 등을 받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리랜서클럽을 통해 매달 마케팅, 세무, 법무, 개발, 온라인 운영 등 다양한 주제로 온라인 강연을 실시해 왔으며, 이번에는 사전 설문 결과에 따라 서버 개발자를 위한 교육 목적의 웨비나를 개최하게 됐다.
박현호 크몽 대표는 "AWS상에서 활용되는 머신 러닝(ML), 인공지능(AI), 서버리스와 같은 신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크몽에서도 AWS 웨비나를 통해 프리랜서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교육·훈련 세션을 제공하게 됐다"며 "다양한 업계와 관련된 주제를 계속해서 연구하고 프리랜서들과 새로운 협업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