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헬로-농촌진흥청, 전국팔도 제철농산물 지역채널 커머스 오픈


헬로TV 지역채널 25번과 온라인몰 ‘제철장터’에서 ‘청년농부 기획전’ 운영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지역의 미래를 책임지는 ‘청년농부’ 육성을 위해 케이블TV가 힘을 보탠다.

LG헬로비전과 농촌진흥청이 청년농부 판로 확대와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과 농촌진흥청이 청년농부 판로 확대와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과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이 청년농부 판로 확대와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0일 오전 농촌진흥청 본청에서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 조재호 농촌진흥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청년 농업인 판로 확대, 청년 농업인 유통∙마케팅 역량 강화, 청년 농업인 취∙창업 활성화 교육 등을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우선, 이달 말부터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 온라인몰 ‘제철장터’에서 청년농부 기획전이 운영될 예정이다. 양측은 청년농부 업체 15곳을 선정해 이들이 생산한 우수 농산물과 가공품을 ‘제철장터’에 입점시키는 한편, 매달 입점 업체 상품 1개를 정해 헬로TV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에서 판매하기로 협력했다.

LG헬로비전은 청년농부가 차세대 농업인재로서 경쟁력을 갖추도록 돕는 인큐베이터 역할도 수행한다. 단순 상품판매를 넘어, 지역 생산∙판매자로서 역량을 강화하도록 온라인몰 운영 노하우 등 맞춤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역채널 뉴스와 오리지널 예능을 통한 입체적 지원도 이어간다. ‘헬로TV뉴스’를 통해 청년농부의 이야기를 기획 보도하고, 상품성과 스토리가 검증된 업체는 지역 농∙특산물을 소개하는 오리지널 예능 ‘팔도상회'를 통해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지역 주민들이 지역채널 커머스와 온라인몰을 통해 청년농부들의 우수 먹거리를 손쉽게 만나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상대적으로 경험이 부족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농부들을 지원해, 이들이 미래 농업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헬로-농촌진흥청, 전국팔도 제철농산물 지역채널 커머스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