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언소스, 레벨플레이 도입해 성과낸 '고양이와 스프' 사례 소개


인앱 및 광고 수익 23% 증가, eCPM 20.5% 향상 등 전체 지표 우상향

[사진=아이언소스]
[사진=아이언소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아이언소스는 미디에이션 플랫폼 '레벨플레이(LevelPlay)'를 기반으로 네오위즈의 '고양이와 스프'의 성장세가 큰 폭으로 확대됐다고 3일 발표했다.

고양이와 스프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동화풍의 일러스트로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천300만건을 기록했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아이언소스의 레벨플레이를 도입한 결과 인앱 및 광고 수익 23% 증가, 북미 지역에서 eCPM(1천회 유효 노출 당 비용) 20.5% 향상 등 전체적인 지표가 강화됐다.

네오위즈는 고양이와 스프 출시 이후 수익화를 관리하기 위해 다른 미디에이션 플랫폼을 활용했으나 하이브리드 워터폴을 수동으로 조정하는 데 운영 시간을 허비했으며, 일부 핵심 지역 이외에는 광고주에게 도달할 수 있는 리소스가 부족했다.

이에 고양이와 스프의 점유율과 수익성을 향상하기 위한 대책을 모색하던 중 아이언소스의 레벨플레이를 접했고 해당 솔루션이 이러한 난관을 해결할 차선책으로 판단해 아이언소스와의 협업을 논의하게 됐다.

김영찬 네오위즈의 모바일 사업실장은 "아이언소스의 상세한 리포팅 기능과 수익화 전략의 모든 부분을 최적화하기 위한 A/B 테스트 등 저희에게 필요한 도구들을 보유하고 있어 레벨플레이로 전환하기로 결정하게 됐다"며 "아이언소스 레벨플레이의 차별화된 툴과 전문성이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앱의 성장과 수익 확대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언소스, 레벨플레이 도입해 성과낸 '고양이와 스프' 사례 소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