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전'에 진심인 LG전자…가전 서비스 우수인재 양성한다


연암공과대·동서울대·오산대 등과 업무협약…가전 서비스 역량 갖춘 전문인력 확보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LG전자가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전 서비스 우수인재 양성에 나선다.

LG전자는 최근 서비스직에 대한 올바른 직업관과 우수한 가전 서비스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연암공과대학교, 동서울대학교, 오산대학교 등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전자와 각 대학은 ▲인재 교육 및 육성 ▲교육시설 및 실습장비 지원 ▲기업문화 체험실습 ▲우수 인력 추천과 채용규정에 따른 인재 채용 등에서 상호 협력한다.

강주석 LG전자 고객가치혁신HR담당(왼쪽에서 세 번째), 박상규 연암공과대학교 기획처장 교수(왼쪽에서 네 번째) 등이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강주석 LG전자 고객가치혁신HR담당(왼쪽에서 세 번째), 박상규 연암공과대학교 기획처장 교수(왼쪽에서 네 번째) 등이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각 대학교와 협력해 서비스 엔지니어로 취업을 희망하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입문과정' 과목을 개설한다. 이 과목을 신청한 학생은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 응대 전략을 비롯해 가전 서비스의 전반적인 프로세스와 제품의 동작 원리 및 기능을 배운다.

또 제품 분해·조립, 제품 수리에 필요한 장비 사용법, 제품 수리 실습 등의 교육 과정을 거친다. 교육은 LG전자 서비스 명장과 서비스 엔지니어 양성 전문강사들이 진행한다.

LG전자는 해당 과목을 수료한 학생들에게 신입사원 입사 지원 시 채용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인재에게는 가산점도 부여한다.

강주석 LG전자 고객가치혁신HR담당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은 우수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프로세스의 초석을 마련하고 기업은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전문교육을 지원함으로써 뛰어난 서비스 역량을 갖춘 인재풀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전'에 진심인 LG전자…가전 서비스 우수인재 양성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