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가 한국신용정보 NICE의 기술신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중 하나인 T-2 등급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기술신용평가는 기술력, 시장성, 사업성, 경영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평가해 등급을 정하는 제도다. 이를 통해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쟁력, 사업 역량, 미래 성장 가능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엘사이언스가 획득한 T-2 등급은 총 10등급 중 상위 2단계에 해당하는 사실상 중소기업이 취득할 수 있는 최고 기술 등급이다. 해당 등급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조건에 해당할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기업에만 부여된다.
회사 관계자는 “미래형 자동차에 들어가는 전장 조명은 스마트 기술이 필수이며, 신기술 인증(NET)을 받은 실리콘 광학렌즈가 최적의 소재”라며 “2020년 말 협력사로 등록한 현대모비스를 비롯해 국내 유수 전장업체와 실리콘 광학렌즈를 적용하기 위한 협업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신력 있는 평가기관으로부터 당사의 기술력이 최우수 등급으로 인정받았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R&D 투자와 기술인력 확충을 통해 미래성장동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아이엘사이언스는 세계 최초 광학용 실리콘렌즈 관련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양산에 성공했다. 최근엔 전기·수소 자동차, 자율주행차 등 미래형 자동차에 실리콘렌즈 적용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