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렌탈, 중고차 시장 구조적 성장 수혜-한투


옵션 채택율 상승·SUV 트렌드로 중고차 가격 상승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28일 롯데렌탈에 대해 중고차 시장의 구조적 성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김진우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과 달리 한국 중고차 가격은 여전히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중"이라며 "이는 단기적인 공급 문제 때문이 아니며, 옵션 채택율 상승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트렌드로 인해 지난 몇 년 동안 진행된 신차 가격의 상승이 구조적인 중고차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국투자증권은 롯데렌탈에 대해 중고차 시장의 구조적 성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봤다. 사진은 롯데렌터카 제주 오토하우스. [사진=롯데렌탈]
한국투자증권은 롯데렌탈에 대해 중고차 시장의 구조적 성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봤다. 사진은 롯데렌터카 제주 오토하우스. [사진=롯데렌탈]

이어 "향후 전기차가 내연기관으로 바뀌는 과정에서도 중고차 성장이 수반될 것"이라며 "롯데렌탈은 중고차 소매 사업도 준비하고 있는데, 안성 중고차 경매장도 확장과 증설을 통해 규모를 키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롯데렌탈이 렌터카 사업과 경매장을 사업으로 영위하는 특성상 중고차 소매업 진출에 유리한 구도라고 김 연구원은 강조했다.

김 연구원은 "롯데렌탈은 올해에도 최대 실적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연초 제시한 가이던스는 전년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6~8% 성장이지만, 2분기와 하반기에도 실적 호조가 이어지며 연초 가이던스를 상회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장단기 렌터카 이외에도 일반렌탈, 중고차, 모빌리티 모두에서 호실적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란 설명이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렌탈, 중고차 시장 구조적 성장 수혜-한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