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크몽 "매년 6월 1일은 '프리랜서 데이'"


프리랜서 격려하기 위한 각종 캠페인 등 진행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비즈니스 마켓 플랫폼 크몽이 올해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매년 6월 1일을 '프리랜서 데이'로 정하고 중장기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오는 6월 1일로 창립 10주년을 맞는 크몽은 앞으로 매년 6월 1일마다 프리랜서와 더 나은 시장의 발전과 개선을 위한 캠페인·행사들을 개최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크몽]

크몽은 '프리랜서 데이' 선언을 통해 프리랜서를 '원하는 일을, 원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만큼 하는 사람'이라고 정의했다. 이뿐 아니라 지속 가능한 프리랜서 환경 조성을 위해 '시작하자! 잘하자! 오래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도 진행한다.

크몽은 오는 6월 8일부터 '지속가능한 프리랜서 라이프를 위하여!'라는 주제로 제작한 영상 프로그램을 공개한다. 영상에는 박현호 크몽 대표를 시작으로 창작자·전문가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대표들이 출연해 프리랜서를 응원하는 메시지와 다양한 사업 노하우를 발표한다.

이와 함께 마케터 정혜윤, 작가 태재, 포토그래퍼 임수민 등 대표 프리랜서 3인의 토크쇼를 진행해 프리랜서의 현실과 고충, 각자의 업에 대한 이야기들을 영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크몽은 또 프리랜서 데이 선언 기념 이벤트로 오는 6월 17일까지 제주 한달살기 숙소 추천 플랫폼인 '리브애니웨어'와 협업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워케이션' 상품을 10명에게, 'I hate a monday, Born to be free'가 세겨진 크몽X아이헤이트먼데이 양말을 1천명에게, 크몽X로우로우 워크웨어를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박현호 크몽 대표는 "'고용'의 시대가 지나고 고용을 초월한 시대, 즉 프리랜서의 시대가 올 것이라던 미래학자들의 예견이 눈앞 현실로 다가와 감회가 새롭다"며 "국내 시장을 선도하는 책임감을 갖고 프리랜서의 미래를 준비하고, 함께 소통하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몽 "매년 6월 1일은 '프리랜서 데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