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수지 기자] 이수영의 신곡 '천왕성' 뮤직비디오 티저가 공개됐다.
지난 16일 뉴에라프로젝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이수영의 열 번째 정규앨범 'SORY(소리)' 타이틀곡 '천왕성' 뮤직비디오 티저가 게재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개된 티저에는 한국적 멋이 가득 담겼다.
영상은 아련한 표정을 한 이수영을 비추며 시작한다. 이어 웅장하고 아름다운 선율이 흐르는 가운데 한복을 입은 무용수가 어둠 속에서 아름다운 몸짓으로 곡의 몰입도를 높인다.
한국의 미가 느껴지는 다양한 의상을 입은 이수영은 우주를 비롯한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서 아련한 표정으로 하이라이트 부분을 노래해 '천왕성'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천왕성'은 이수영의 정규 10집 타이틀곡으로, 이수영 특유의 오리엔탈 감성과 애틋한 음색이 돋보인다. 태양과도 같은 특별한 존재의 사랑을 갈구하지만, 그와는 아주 멀찍이 떨어져 있어 찰나의 순간에만 닿게 되는 애절함을 천왕성에 빗댄 곡이다.
유니크하고 독보적인 스타일의 음악으로 사랑받고 있는 가수 안예은이 작사·작곡에 참여한 이 곡은 6/8박자 특유의 멋과 우리 가락이 느껴지는 구성 그리고 서양악기와의 조화로운 편곡에 이수영의 애틋한 음색이 더해져 리스너들의 감성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이번 정규 10집 'SORY(소리)'는 지난 2009년 발매된 정규 9집 '대즐(DAZZLE)' 이후 이수영이 13년 만에 공개하는 새 정규앨범으로, 오래도록 기다려준 이들에 대한 '미안함(Sorry)'이라는 감정을 '목소리(Voice)'에 실어 풀어낸 '이야기(Story)'다. 미디엄 템포의 경쾌한 발라드부터 웅장한 대편성의 오리지널 발라드, 목소리에 집중할 수 있는 발라드 등 다양한 느낌의 발라드 트랙들이 담겨 있다.
앞선 리메이크 앨범 'Masque'와 'No.21'에 참여했던 프로듀서 권영찬이 프로듀싱을 맡았고, 홍준호, 신석철, 나원주 등이 연주에 참여해 앨범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김이나, 권순관, 정동환, 헨(HEN), 이진아, 김희원, Mogwa.c, 프롬, 박인영 등 실력파 작사가 및 뮤지션들이 지원사격을 펼쳤다.
한편 이수영의 정규 10집 'SORY(소리)'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문수지 기자(suji@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