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클루커스가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전 영역에 대한 전문 서비스 역량을 갖추게 됐다.
클루커스(대표 홍성완)는 MS 클라우드 고급 자격 중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영역에 해당하는 '데브옵스 위드 깃허브 어드벤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을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고 4일 발표했다.
데브옵스 위드 깃허브 어드벤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은 MS 애저 데브옵스를 깃허브액션을 활용해 데브섹옵스 관점의 보안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데브옵스를 배포하는 모든 단계에서 제공하는 파트너의 기술 서비스가 MS의 기술 표준에 충족하는지를 엄격한 심사를 통해 검증해 이를 입증한 파트너만이 획득할 수 있는 자격이다.
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고객 성공 사례에 대한 철저한 검증은 물론, 최소 3명 이상의 컨설턴트가 마이크로소프트 데브옵스 엔지니어 전문가 인증을 보유하고 있어야한다.
MS 애저 어드벤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 인증은 크게 ▲애플리케이션 현대화(개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인프라스트럭쳐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의 4가지 핵심 비즈니스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이 중 애플리케이션 현대화(개발)영역에 해당되는 ▲모더니제이션 오브 웹 애플리케이션즈 ▲쿠버네티스 인증 취득을 작년 완료했다. 올해 ▲데브옵스 위드 깃허브 인증까지 획득하며 MS 애플리케이션 현대화(개발) 전 영역에 대한 전문 서비스 역량을 달성했다.
홍성완 클루커스대표이사는 "클루커스는 앞으로도 입증된 클라우드 전문성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최신 기술 활용법을 고객들에게 선제적으로 안내하며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MSP로서의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