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H, 공기업 최초 청년취업 지원 위한 'LH 채용라운지' 운영


LH 체험형인턴, 이전지역 인재·취업준비생 위한 상담 공간 마련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7일부터 'LH 채용라운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LH 채용라운지'는 LH 체험형 인턴, 이전지역인재 등 청년층 취업 지원을 위해 마련됐으며, 채용 전문상담사가 LH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상담의 전문성을 높였다. 청년층 취업지원을 위해 공기업이 상담공간 및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이다.

LH 로고 [사진=LH]
LH 로고 [사진=LH]

프로그램은 ▲기초상담 ▲입사지원서 클리닉 ▲면접 클리닉 ▲모의면접으로 구성된다. LH는 채용라운지를 6월말까지 시범운영하고, 효과 및 개선방안 등을 분석해 운영기간과 규모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LH는 지난 2월부터 LH는 우수인재 채용을 위해 2022년 신입사원(250명)과 체험형인턴(600명)의 채용 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전지역 우수인재 30% 채용 및 체험형 인턴의 정규직 고용률 5% 달성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영오 LH 공정경영혁신본부장은 "LH 채용라운지 프로그램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이 지속되는 청년 고용시장이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정부와 협의해 청년일자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채용라운지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웅 기자(her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LH, 공기업 최초 청년취업 지원 위한 'LH 채용라운지'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