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오유진 기자] 효성티앤씨는 오는 3월 2일부터 4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섬유 전시회인 PID(Preview in Daegu)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효성티앤씨는 국내 대표 SPA 브랜드 탑텐과 협업해 전시 부스를 공동으로 꾸리고, 탑텐의 레깅스와 팬츠 등 액티브웨어인 '밸런스' 제품들을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새롭게 출시하는 탑텐의 밸런스 제품들은 효성티앤씨의 크레오라 파워핏(creora® PowerFit)이 대거 적용됐다. 크레오라 파워핏은 내열성과 신축성 등의 기능을 강화한 차별화 스판덱스 섬유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 주로 요가복 등 애슬레저 제품에 사용된다.
이와 함께 효성티앤씨의 에어로쿨(aerocool)이 적용된 탑텐 밸런스 운동복도 함께 선보인다. 에어로쿨은 흡한속건(땀을 쉽게 흡수하고 빨리 마름) 소재의 기능성 폴리에스터 섬유다.
효성티앤씨 관계자는 "향후에도 친환경 리사이클 섬유 리젠 등을 적용한 신제품 공동 개발에 나서는 등 탑텐과 협업을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효성티앤씨는 이번 전시회에서 리젠을 비롯해 냉감(매우 시원한 촉감을 제공하는)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섬유 리젠 아스킨(regen askin)과 면 소재의 부드러운 촉감을 살린 리젠 코트나(regen cotna)를 적용한 기능성 리사이클 제품들도 전시할 예정이다.
/오유진 기자(ouj@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