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휴온스그룹, 의료기기 전문 '휴온스메디텍' 출범


휴온스메디케어·휴온스메디컬 합병 마무리…의료기기 사업 역량 결집·시너지 확대 기대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휴온스글로벌은 자회사 휴온스메디케어와 손자회사 휴온스메디컬의 합병 절차를 마무리하고 의료기기 전문 기업 '휴온스메디텍'으로 새롭게 출범한다고 4일 밝혔다.

휴온스그룹의 의료기기 전문기업 휴온스메디텍이 출범했다. 사진은 휴온스메디텍 CI. [사진=휴온스그룹]
휴온스그룹의 의료기기 전문기업 휴온스메디텍이 출범했다. 사진은 휴온스메디텍 CI. [사진=휴온스그룹]

휴온스그룹 관계자는 "의료기기 사업은 그룹의 미래 대도약을 이끌 핵심 사업으로 양사에 분산되어 있던 인재와 역량을 결집함으로써 전문성과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운영 효율화를 통한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합병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휴온스메디텍은 이상만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운영된다. 이 대표는 휴온스메디케어를 이끌어온 경영 노하우와 전문 분야인 제약·의료 영업·마케팅 경험을 살려 국내외 타깃 시장 확대는 물론, 본사 및 연구소, 공장 이전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제약·의료 영업·마케팅 전문가인 이 대표를 중심으로 영업·마케팅 조직을 개편하고, 소독·멸균-에스테틱-치료까지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들을 결합하는 시너지 마케팅을 전개해 매출 성장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건다는 계획이다.

연구 분야에서는 강화된 연구 역량과 설비를 재정비하고, 소독·멸균-에스테틱-치료 등 각 분야간 융복합을 통해 휴온스메디텍만의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기기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휴온스메디텍 관계자는 "양사에 분산되어 있던 사업이 통합되면서 경쟁력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미래 혁신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의료·헬스케어 기기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리드하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기기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휴온스그룹, 의료기기 전문 '휴온스메디텍' 출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