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상금 + 작가 데뷔"…카카오엔터, '스테이지 웹소설 공모전' 개최


대상작 '카카오페이지·픽코마 동시 연재' 기회 부여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콘텐츠 지식재산권(IP) 확보를 위해 나선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2022 스테이지 웹소설 공모전을 진행한다. 사진은 웹소설 공모전 관련 이미지.  [사진=카카오엔터]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2022 스테이지 웹소설 공모전을 진행한다. 사진은 웹소설 공모전 관련 이미지. [사진=카카오엔터]

카카오엔터는 18일 '스테이지 웹소설 공모전 2022'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카카오픽코마와 함께 진행되며 대상 수상작에 카카오페이지, 픽코마 동시 데뷔 기회를 부여한다.

'스테이지 웹소설 공모전 2022'는 무료 웹소설 자유연재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 론칭 이후 첫 번째로 개최되는 공모전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기존의 상시 발굴 방식에 더해 앞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공모전을 진행해, 창작자들에게 더욱 더 폭넓은 데뷔 기회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1회 공모전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픽코마가 프리미엄 웹소설 IP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대상 수상작 2개 작품에는 5천만원의 상금과 함께 카카오페이지 웹소설·웹툰, 픽코마 웹소설·웹툰 연재가 동시에 확정된다.

'스테이지 웹소설 공모전 2022' 모집 일정은 2월 3일부터 3월 13일까지이다. 최종 수상작은 4월 25일에 발표 예정이다. 공모 분야는 로맨스, 로맨스판타지, 판타지, 현대 판타지, 무협 등이다.

총 상금은 5억원 규모로 36명의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 작품 외에도 ▲최우수상(6명)에 3천만원과 함께 카카오페이지 기다리면무료 ‘오리지널’ 연재 ▲우수상(20명)에 1천만원과 함께 카카오페이지 기다리면무료 연재 기회를 부여한다.

그 밖에 스테이지 지표로만 수상작을 선정하는 '독자 추천 특별상'을 통해 8명의 수상자에게 각 3백만원의 상금과 스테이지 정기 연재에 따른 월 고료를 지급하는 '스테이지 ON'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김미정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웹소설 사업 대표는 "스테이지는 신진 작가들을 발굴하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전초기지가 되고 있다"라며 "창작 생태계를 더욱 견고하게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이번 공모전에 꿈 많은 작가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상금 + 작가 데뷔"…카카오엔터, '스테이지 웹소설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