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누적 조회수 142억회를 자랑하는 나 혼자만 레벨업이 마무리됐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142억뷰 슈퍼 지식재산권(IP)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 최종화를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단독 공개한다고 30일 발표했다.
나혼렙 완결을 기념해 암호화폐 클레이 4만개, 1억원 상당의 카카오페이지 캐시 지급, 30회차 무료 공개 등 대규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나혼렙은 북미와 일본, 중화권 등 카카오엔터의 성공적인 출시를 도운 효자 IP이다. 소설에 이어 2018년 3월 첫 선을 보인 웹툰 나혼렙은 일본 픽코마에서 '2019 올해의 웹툰'과 '2020 픽코마 어워드'를 2년 연속 수상했다. 2021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문체부 장관상까지 받았다.
독일과 브라질에서는 단행본 출시 첫 주 아마존 만화책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했었으며, 올해 1월 미국 온라인청원사이트에 올라온 나혼렙 애니메이션화 청원 참여자는 현재 21만명을 넘겼다.
카카오엔터는 오는 1월 5일까지 나혼렙 전편을 열람한 독자들을 추첨해 100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또 다른 400명에게는 100 클레이 코인을 지급한다. 클레이는 카카오에서 만든 클레이튼 블록체인의 대표 암호화폐이다. NFT(대체불가토큰) 등 다양한 디지털 자산 거래 자산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다만 당첨 자격은 암호화폐 특성상 19세 이상 회원으로 한정된다.
아직 나혼렙을 접해보지 못한 독자들을 위해 1월 5일까지 30회차 분량도 무료로 공개된다. 6일에는 1억원 규모의 카카오페이지 캐시 지급 이벤트가 이어진다. 당일 오후 10시부터 24시간 동안 나혼렙 1~20편을 읽은 전체 독자에게 총 1억원의 캐시가 나뉘어 분배되는 방식이다. 독자는 해당 캐시로 웹툰과 웹소설, 영화와 드라마, 도서 등 다양한 카카오페이지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나혼렙은 세계에 K웹툰/웹소설이라는 새 장르를 각인한 슈퍼 IP이자, 지난 6년간 글로벌 독자들에게 큰 울림을 선사한 소중한 IP"라며 "독자들과 함께하는 이번 완결 이벤트가 나혼렙의 성과를 함께 축하하는 자리이면서, 나혼렙의 새로운 여정을 응원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